[비욘드포스트 김상호 기자]
헬스케어 전문기업 휴테크(대표 주성진)가 앉아있는 시간이 긴 현대인의 자세 교정과 척추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으로 기능성 방석 ‘핏업 에어 보정 방석’을 제안한다.
특히 휴테크는 기능성 방석을 통해 앉아있는 시간이 길고 활동량이 적은 직장인, 학생 등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방침이다.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부가 발표한 <2014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전체 성인의 하루 평균 앉아서 보내는 시간은 8시간, 청소년은 9시간으로 하루의 1/3에 달한다.
휴테크 ‘핏업 에어 보정 방석’은 바른 자세로 앉는 것을 도와주는 기능성 방석이다. 허리 곡선에 맞춘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고탄성 우레탄 폼으로 하중을 분산시켜 골반에 가해지는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사용 시 자연스럽게 허리를 바로 세우게 되기 때문에, 앉아있는 시간이 긴 현대인의 척추 건강에 도움을 준다.
측면에는 공기 순환이 가능한 에어홀을 배치해 통기성을 높였다. 또한, 신체가 닿는 부분에는 통기성이 높은 3D 매쉬 원단을 사용함으로써 더운 여름 장시간 앉아 있어도 땀이 차는 현상이나 답답함 없이 쾌적함이 지속되도록 했다.
휴테크 관계자는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지며 잘못된 자세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라며, “핏업 에어 보정 방석은 바른 자세로 앉는 것을 도와주기 때문에, 하루 중 많은 시간을 앉아서 보내야 하는 직장인이나 수험생에게 도움이 될 것 이다”라고 전했다.
김상호 기자 ksh@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