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23(월)
[비욘드포스트 김상호 기자]
쫄깃한 식감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문어를 재료로 한 다양한 음식들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해산물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사람이라면 주목해볼만 하다. 도우 위 노릇노릇 구워 낸 문어피자, 매콤새콤하게 버무린 문어무침, 고소한 문어튀김까지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색다른 맛으로 문어를 재발견할 제품들을 소개한다.

■ 도미노피자, 쫄깃한 문어와 통통한 새우의 환상적 조화 ‘문어밤 슈림프 피자’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가 여름 신제품 ‘문어밤 슈림프 피자’를 출시했다.

도미노피자가 새롭게 선보이는 ‘문어밤 슈림프 피자’는 검보소스로 풍미를 더한 문어와 통새우를 메인으로 도우 위에 올리고 딥치즈 소스와 모차렐라, 페터크림, 파마산 치즈 총 4가지 치즈를 가득 뿌려 해산물의 감칠맛과 고소한 치즈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 피자이다.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달래줄 도미노피자의 여름 신제품 ‘문어밤 슈림프 피자’의 가격은 라지 사이즈 3만 4900원이다.

도미노피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문어밤 슈림프 스페셜 세트를 출시한다. 이번 스페셜 세트는 여름 신제품 ‘문어밤 슈림프 피자’와 사이드메뉴 2종, 코카-콜라 1.25L 외에 한정판 코카-콜라 알루미늄이 컵이 포함된 것이 특징으로, 코카-콜라 알루미늄 컵은 선착순으로 한정 제공된다.

■ 동원산업, 출출한 밤 쫄깃한 문어로 맛있게 즐기자 ‘야(夜)심작 회무침’

동원산업이 가정간편식(HMR) ‘야(夜)심작 회무침’ 3종을 출시했다.

야심작 회무침 3종은 신선한 해물과 채소를 매콤 새콤한 무침용 소스와 섞어 회무침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문어, 참소라, 골뱅이를 꼼꼼히 세척해 비린내가 나지 않으며 해산물을 각각 최적 시간 동안 데쳐내 질기지 않고 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회무침 3종은 싱글족을 겨냥해 220g소용량으로 포장됐다.

■ 후와후와, 바삭 통통한 문어의 식감이 살아있는 ‘통문어 가라아게’

후와후와가 새롭게 선보이는 ‘술 한잔 곁들임 메뉴’는 가라아게 2종(통문어 가라아게, 통오징어 가라아게), 통문어 까르보나라, 모듬꼬치 7종, 버섯해물나베우동 등으로 구성됐다.

‘가라아게 2종’은 각각 문어와 오징어를 통으로 바삭하게 튀겨낸 요리로 쫄깃한 식감과 ‘단짠’ 매력이 특징이다. 통문어 가라아게를 정통 까르보나라에 올린 ‘통문어 까르보나라’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이고 건강한 맛을 선사하기 위해 해산물을 재료로 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며 “특히 여름 보양식의 대명사로 불리는 문어를 사용한 음식으로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되살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호 기자 ksh@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