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글로벌 SUV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한 하이클래스 소형 SUV ‘셀토스(SELTOS)’가 모습을 드러냈다. 셀토스는 기아차의 인도 시장 진출 첫 모델로서 하반기 인도 출시 등을 앞두고 있으며, 국내에는 내달 출시할 예정이다.
기아자동차는 20일 인도 구르가온(Gurgaon) ‘A DOT 컨벤션센터’에서 ‘셀토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가졌다.
이날 박한우 기아차 사장은 “기아차의 새로운 글로벌 전략 모델인 셀토스를 세계 자동차산업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이곳 인도에서 처음 소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인도를 비롯한 글로벌 고객들에게 셀토스만의 혁신적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기아차 글로벌 성장사에 새 이정표를 세우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셀토스는 최근 급성장 중인 글로벌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는 기아차의 핵심 전략 차종으로서, 대범한 스타일과 차별화된 감성적 가치가 응축된 하이클래스 소형 SUV 콘셉트로 개발됐다.
‘스피디(Speedy)’와 ‘켈토스(Celtos)’를 조합해 탄생한 차명 ‘셀토스(SELTOS)’ 역시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헤라클래스의 아들 켈토스의 용맹하고 도전적인 이미지를 담고 있다.
기아차는 셀토스의 국내 판매 시점을 오는 7월로 예정하고 있으며, 하반기 인도 런칭 등 글로벌 출시를 순차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기아차가 셀토스를 처음 선보이는 월드 프리미어 행사 장소로 인도를 선택한 것은 셀토스가 기아차 인도 시장 개척에 선봉에 선, 첫 번째 모델이라는 상징성을 고려한 전략적 판단에서다.
셀토스는 차세대 성장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인도에서 기아차의 성공적 안착을 선도하며 기아차 글로벌 성장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할 핵심 전략 차종이기 때문이다.
그동안 기아차는 60%의 높은 수입 완성차 관세율로 인해 인도 시장에 진출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셀토스의 인도 런칭을 기점으로 함께 기아차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토대로 향후 3년 내에 인도 시장 TOP 5의 자동차업체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기아차 관계자는 “인도 자동차시장에 첫 진출하는 만큼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해 셀토스를 비롯한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개발, 출시할 계획이다”며 “이와 동시에 우수한 딜러단을 확보하고, 디자인 역량, 품질 경쟁력, 스포츠마케팅, 글로벌 성과 등을 중심으로 기아차 브랜드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