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23(월)
[비욘드포스트 김상호 기자]
SBS-AfreecaTV가 케이블채널 단독으로 '오버워치 리그'를 생중계한다.

아프리카TV는 블리자드가 주최하는 도시 연고제 기반 메이저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를 SBS-AfreecaTV를 통해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SBS-AfreecaTV는 아프리카TV와 SBS가 지난 2018년 11월 공동으로 설립한 e스포츠 전문 채널이다.

이번 생중계는 6월 21일 진행되는 오버워치 리그 '스테이지3’ 3주 차 경기를 시작으로 오는 9월 말 열릴 예정인 '2019 그랜드파이널'까지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이번 생중계는 경기 후 약 일주일 뒤부터 아프리카TV에서 VOD로도 시청할 수 있다.

SBS-AfreecaTV는 '오버워치 리그' 외에도 다양한 e스포츠 콘텐츠를 단독으로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6월 5일 개막한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의 한국 1부 프로 리그인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가 있다. LCK는 SBS-AfreecaTV에서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e스포츠 리그다.

또한,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리그(ASL), 글로벌 스타크래프트2 리그(GSL), 펍지 코리아 리그(PKL) 등 국내에서 인기가 높은 e스포츠 리그와 함께 인기 게임 BJ들이 참여하는 캐주얼 e스포츠 리그 'BJ 멸망전' 등 다양한 e스포츠 콘텐츠를 선보이며, 팬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프리카TV BJ들이 참여하는 색다른 방송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대표적인 콘텐츠로는 인디 뮤지션을 소개하는 ‘아뮤소(아프리카TV 뮤지션을 소개합니다)’, 아프리카TV 대표 댄스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댄서프로젝트’, 아프리카TV BJ들을 소개하는 '아무일(아프리카에 무슨 일이)', 다양한 BJ들이 함께 참여하는 퀴즈쇼 프로그램 ‘BJ퀴즈컵 333’ 등이 있다.

아프리카TV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수급 및 제작을 통해 아프리카TV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SBS-AfreecaTV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SBS-AfreecaTV는 지난 2018년 4월 종합유선방송 사업자인 딜라이브에 채널을 론칭한 것을 시작으로, 같은 해 11월 올레 tv에도 채널을 론칭했다. SBS-AfreecaTV는 딜라이브 177번, 올레 tv 265번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아프리카TV는 앞으로 더욱 많은 유저가 SBS-AfreecaTV를 즐길 수 있도록 케이블, IPTV, 위성 등 다양한 플랫폼에 채널을 론칭할 계획이다.

김상호 기자 ksh@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