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23(월)
[비욘드포스트 김상호 기자]
연극배우, 경제금융학 전공, 투자은행, 법률사무소, 노무사, 심리치유센터 대표, 유튜버, 시사뉴스 법률패널 등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강성신 법률사무소 해내 대표 변호사·심리치유센터 해내 대표가 이번에는 래퍼로서 촉뮤직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자연 힐링 캠핑 프로그램 '365아워스'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강성신 변호사
강성신 변호사

강성신 변호사는 송무, 법률자문 등 변호사로서의 본업에 충실할 때나 함께 운영하고 있는 심리치유센터 관리시간 외에는 주로 가사를 쓰거나, 캠핑을 떠난다고 한다.

강성신 변호사는 "바쁜 일상에 지치거나 힐링이 필요할 때, 음악과 자연이 많은 안식을 준다. 그래서 이번 프로그램에 게스트 출연 제의를 받았을 때 흔쾌히 수락했다"며, "세계 최장 365시간 생방송을 쉼 없이 한다는 '365아워스'의 도전정신이 제가 가진 마인드와도 잘 부합한다고 생각해 출연을 결심하게 됐다"고 출연 배경을 전했다.

이어 "'365아워스'의 경우 시청자들과 24시간 내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 방송이라 생동감 있어 보여 좋다고 생각한다"며, "저 역시 법률 의뢰인 또는 심리치유센터 내담자들과 긴밀히 소통해야 하는 관계임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최근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8' 영상 심사에도 합격해 화제가 된 강성신 변호사는 "앞으로 딱딱한 법조인의 모습만 보여주기 보다는 여러 사람과 함께 호흡하고 공감이 되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하겠다"며, "또한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많은 봉사를 계획하고 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판 슬로우TV '365아워스'는 6월 10일부터 25일까지 15박 16일 동안 캠핑, 음악을 주제로 세계 최초 365시간 연속 생방송에 도전하는 프로그램이다.

'365아워스'는 유튜브와 트위치를 통해 현재 15일차 생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25일 365시간 연속 생방송 대장정의 막을 내린다. 방송 종료 이후에는 KT올레TV 채널 '글로벌 A'에서 3부작 다큐멘터리로 9월 중 방영될 예정이다.

김상호 기자 ksh@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