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상호 기자]
열정과 패기로 대변되는 2030 청춘이 휴식에 눈을 돌리고 있다. 학교, 취업, 승진 등 무한경쟁 속에서 오히려 혼자 있는 시간은 아무 생각 없이 넋을 놓은 채 휴식에 집중하고 싶은 사람이 늘고 있기 때문.
과거 안마기는 소비층이 한정되어 있다는 인식이 강했다. 그러나 최근 웰빙 이슈와 가치소비 바람이 불며 기존 소비층에서 벗어나 2030 세대까지 확대되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 특히, 소형 안마기의 경우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적고 휴대성이 좋아 직장인과 학생 사이에서 ‘필수템’으로 불릴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는 올해 들어 안마의자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 성장하는 데 그쳤지만, 소형 안마기 상품의 판매량은 같은 기간 33.4% 늘었다고 밝혔다. 머리, 손, 눈 등 국소 부위 근육을 풀어주는 안마기가 주목을 받고있는 것이다.
■ 귀여움 주의, 안마기도 귀여운 게 최고야! 휴테크 카카오프렌즈 마사지 쿠션
헬스케어 전문 기업 휴테크는 카카오 IX와 제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마사지 쿠션을 새로 선보였다. 제품의 성능을 넘어 디자인에서도 만족을 찾는 2030 소비자를 겨냥,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과 어피치를 안마기 디자인에 적용한 것.
라이언 특유의 덤덤한 표정과 어피치의 익살스런 얼굴이 돋보이는 휴테크 마사지 쿠션 은 귀여운 외형과 휴테크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제품에 사용된 스웨이드 소재는 부드러운 촉감으로 물리적인 시원함뿐 아니라 정서적인 만족감도 전달해준다.
마사지 쿠션에 내장된 3D 마사지 볼은 수직, 수평, 전후로 움직이며 균형감 있는 마사지를 구현한다. 1분 단위로 주무름의 방향이 변화해 보다 풍성한 안마지감을 전달하는 것 또한 장점. 마사지 볼에 내장된 온열 기능은 온기를 은은하게 전달해 근육을 이완시키고,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또한, 충전식으로 유무선 모두 사용이 가능해 장소에 구애 받지않고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 집에서 찜질 효과를 느낀다! 오아 무릎 안마기
오아는 장소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릎 안마기’를 선보였다. 올 1월 첫 선을 보인 무릎 안마기는 부담없는 가격과 높은 휴대성으로 초기 물량을 완판의 쾌거를 이뤘다.
오아 무릎 안마기는 제품 내에 원적외선 온열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사용 시 물리치료를 받는 듯한 찜질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공기의 압력만으로만 마사지를 하기 때문에, 인체에 무리를 주지않는 부드러운 마사지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개개인의 용도에 따라 무릎 뿐만 아니라 어깨와 팔꿈치 등 다양한 관절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 손 마사지로 소소한 행복을 느낀다! 리큅 온열 손안마기 핸드닥터
종합소형가전 브랜드 리큅은 장시간 컴퓨터 사용이나 육아, 가사 등으로 손과 손목에 피로함을 느끼는 젊은 층을 대상으로 무선 온열 손안마기 핸드닥터를 선보이고 있다.
작동 시 손 끝부터 손목까지 강력한 공기압을 사용한 마사지를 제공해 힘 들여 주무르지 않고도 편안하게 안마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 손바닥이 닿는 부분에 있는 900여 개의 지압 돌기는 손 전체를 꼼꼼하게 지압해 시원함을 배가 시켜준다. 또한, 6개의 자동 모드를 내장하고 있어 개개인의 용도와 컨디션에 맞춰 최적의 마사지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 것 또한 눈에 띈다.
■ 두피도 마사지한다! 브레오 두피 마사지 스칼프 스톤
스트레스와 미세먼지 등 환경의 변화와 함께 두피 마사지에 대한 2030세대의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브레오 스칼프 스톤은 하루 3번 단시간의 마사지로 두피를 개운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을 선보였다. 제품 한 면에 있는 96개의 마사지 돌기가 빠르고 느리게 회전 마사지하며 두피에 쌓인 각질과 피지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 한손에 들어오는 크기와 조약돌 모양의 둥근 디자인으로 그립감 또한 높였다.
김상호 기자 ksh@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