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23(월)
롯데호텔제주 야외 수영장 해온. (사진=롯데호텔제주)
롯데호텔제주 야외 수영장 해온. (사진=롯데호텔제주)
[비욘드포스트 김상호 기자]
롯데호텔제주의 차별화된 ‘교통 편의 서비스’가 호캉스의 인기에 힘입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연중 상시로 운영되는 투숙객 전용의 교통 편의 서비스는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고객을 세심하게 배려한 원스톱 서비스이다.

제주 여행의 시작에는 ‘롯데몰 김포공항점 무료 주차 혜택’이 함께한다. 가족 단위 투숙객의 경우, 아이의 손을 잡고 무거운 여행 가방을 가지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공항으로 이동하기 쉽지 않다. 호텔은 이 점에 착안하여 롯데호텔제주 공식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투숙 기간 동안 ‘롯데몰 김포공항점’에 무료로 주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번째 교통 편의 서비스는 ‘무료 공항 셔틀버스’이다. 사전 예약만 하면 투숙객 누구나 제주국제공항과 롯데호텔제주를 1일 3회 왕복 운영하는 셔틀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호텔 안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려는 호캉스족이 증가하며, 차량을 별도로 대여하지 않아도 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이용객이 증가했다. 실제로 올해 5월 셔틀버스 이용객은 총 2,040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80% 증가했다.

세 번째 서비스는 카셰어링 서비스 ‘그린카 존’이다. 호텔 지하 2층 주차장에 마련된 그린카 존에는 2017년 3월, 그린카 10대를 시작으로 현재 20대까지 확대 운영되고 있다. 최소 30분부터 대여 가능한 그린카는 10분 단위로 추가 대여할 수 있어 여행 중간중간에 짧게 제주 관광을 즐기고 싶어 하는 여행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마지막으로는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가 운영된다. 개인 차량으로 이동하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로서 체크인 시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 1회가 제공된다.

한편, 롯데호텔제주는 본격적인 성수기 시즌인 7월에 합리적인 요금으로 제주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오 마이 리워즈(Oh! My Rewards)’ 패키지를 판매한다. 이 패키지는 6월 30일까지만 예약 가능한 한정 상품으로 디럭스 마운틴 룸 1박, 조식 2인, 롯데호텔 리워즈(LOTTE HOTEL Rewards)의 포인트인 LH포인트 2,000점(약 2만원 상당)으로 구성된다. 패키지로 2박 투숙 시에는 미니바 무료 이용 1회를, 3박 투숙 시에는 야외 수영장 ‘해온’에서 물놀이 후 즐길 수 있는 ‘해온 패밀리 세트’(수제 프라이드치킨, 프렌치프라이, 소프트드링크 2잔) 1회를 추가 혜택으로 제공한다.

가격은 1박 기준 35만원(이하 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며, 롯데호텔제주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예약하면 1박당 3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상호 기자 ksh@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