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상호 기자]
대학가 여름방학을 맞아 전국 게스트하우스 여행을 준비하는 20대를 위한 행사가 열린다. 우리나라 게스트하우스를 ‘반값’에 즐기는 여기어때 ‘반값패스권’이 오는 2일 출시된다.
국내 1위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우리나라 게스트하우스를 절반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반값 패스권'을 7월 2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국내 여행 활성화 일환으로 마련된 행사다.
반값패스권은 총 10장의 대한민국 게스트하우스 할인권으로 구성됐다. 이를 이용하면 첫번째 게스트하우스는 30% 할인을 적용 받고, 나머지 9회는 50%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 반값패스권은 1인 1장씩, 선착순 1,000명에게만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대학가 여름방학을 맞아, 전국을 일주하며 숙박 장소로 게스트하우스를 고려하는 20대 여행객이 대상이다. 게스트하우스는 합리적인 가격과 감각적인 인테리어, 이색 네트워킹 이벤트로 젊은 층 수요가 큰 숙박시설이다. 최근 클럽 파티, 등산, 서핑 등 야외 액티비티를 패키지로 지원하는 게스트하우스가 증가하는 추세. 엄지연 여기어때 게스트하우스 팀장은 “게스트하우스 예약자의 약 70%가 20대 고객”이라며 “투숙객에게 이색 경험을 제공하는 게스트하우스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여기어때는 ‘내일러’를 위한 게스트하우스 특가전을 진행한다. 내일러는 ‘내일로 티켓’으로 여행을 즐기는 만 27세 이하 청년을 의미한다. 무제한 열차 승차가 가능해, 대부분 전국 여행자들이다. 여기어때는 유명 여행 코스에 자리잡은 게스트하우스 투숙비를 10% 저렴하게 내놓고, 내일로 티켓 소지시 추가로 최대 10%를 돌려준다.
김상호 기자 ksh@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