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진병두 기자] 부경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교육부 라이프 사업 특별전형으로 2020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부경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2019년 교육부 라이프사업 대학으로 선정 되었으며 평생학습자 전형, 특성화고졸 재직자 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각 전형에 대한 자세한 지원자격은 아래와 같다.
▲평생학습자 전형: 고등학교 졸업 이상인 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로서 입학일 기준 만 30세 이상인 자
▲특성화고졸 재직자 전형: 특성화고/마이스터 고등을 졸업하고 산업체에서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
모집학과는 Δ평생교육상담학과 Δ기계조선융합공학과 Δ전기전자소프트웨어공학과 Δ공공안전경찰학과 4개 학과로 모집인원은 총 201명이다.
이번 특별전형은 일반 성인 및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졸업생 등 재직자의 고등교육 수요는 높으나 일과 학습 병행에 어려움이 있어 대학 진학에 포기했거나 시기를 놓친 이들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대학 내 평생교육체제 설립 및 활성화를 통해 성인학습자를 위한 학과 및 교육과정 개편 등 대학의 체제를 전환을 위해 추진되었다.
국립 부경대학교에서는 사회수요 전문지식을 갖춘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학과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성인학습자를 위한 학사제도 및 장학혜택 제공 등 입학생들의 교육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지원프로그램은 운영하고 있다.
부경대학교 2020학년도 수시모집 일정은 2019. 9. 6(금)부터 9. 10(화)까지이며 합격자 발표는 2019. 11. 15.(금) 예정이다. 응시자격 등 수시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입학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병두 비욘드포스트 기자 jbd@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