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황인철 기자]
문재인 탄핵 그림이 이틀동안 우리 사회를 빠르게 강타하면서 지지자들과 또 지지하지 않는 계층 사이에서 심각한 대립과 충돌 그리고 갈등이 형성되면서 또 다른 이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문재인 탄핵 그리고 문 대통령 지지 의견이 높은 대립각을 형성하면서 이른바 이념 전쟁과 신념 전쟁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당초 관측대로 이틀 연속 뜨거운 감자로 자리잡고 있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문재인 탄핵 키워드와 문 대통령 지지 키워드가 충돌적 국면에서 우리 사회의 모든 주요 이슈를 잠재우고 단순한 진영간 혈투로 전개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마저 나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의도 정치권 역시 문재인 탄핵과 지지 이슈를 두고 심각하게 신경전을 벌이는 등 국민적 피로도 역시 갈수록 고조되고 있다는 네티즌들의 목소리가 sns을 지배하고 있다.
특히 문재인 탄핵 등 해당 키워드는 포털사이트와 한 배를 타면서, 이슈가 이슈를 만들고, 논란이 논란을 재형성하는 등 무시할 수 없는 아젠더로 자리잡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아울러 문재인 탄핵 댓글에는 상상 이상의 글들이 나오면서 '수위 높은 글'들로 인해 여론이 아닌 여론이 형성되기도 하는 등 후폭풍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일각에선 '지지 키워드는 전혀 안보인다'며 의혹을 제기하기도.
문재인 탄핵 이미지 = 홈페이지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