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지난 10월 7일 고용노동부 공식 지정 IT전문 교육기관 KH정보교육원이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이하 KOSA)와 S/W 인력 채용 관련 협력 교육기관 등록 및 MOU를 체결했다고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OSA에서 진행하는 S/W신입 채용지원 서비스에 협력 교육기관으로 KH정보교육원이 참여하고, KOSA 전문 구직자 멘토링 컨설턴트 및 KH정보교육원 기술자문위원 중 멘토링 가능한 인력을 활용해 구직자 멘토링 및 채용연계지원 등을 하게 된다.
또한 KOSA 업무협약에 따른 다수의 신규 취업처 확보 및 수강생, 수료생들의 취업률 증대가 기대되며, 2019 강남 하반기 채용박람회 진행시 KOSA IT 전문인력 CDP 소개와 참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인적성검사(마이다스 AI 면접) 및 컨설턴트를 통한 멘토링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KOSA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KOSA회원사의 신입직 인력 채용시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 역량 및 기술 수준을 고려한 채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KH정보교육원 양성인력 POOL을 활용하여 검증된 인재를 채용 연계하고자 한다.
KH정보교육원은 KOSA와의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서로 WIN-WIN 하는 관계가 되길 바란다. 청년취업난을 해소하고 기업의 인재 채용 효율성을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실무 중심의 정규 교육 과정뿐만 아니라 취업특강, 입사 지원서 클리닉 및 컨설팅, 기업 매칭 등 채용까지 책임지고 있는 KH정보교육원은 훈련 이수자 평가 A등급, IT 교육 부분 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 4차 산업혁명 선도 인력 양성 훈련 기관 선정 등 다양한 수상 이력이 있다.
KH정보교육원은 IT 취업준비생을 위한 전액 국비지원 자바프로그래머, 정보보안전문가 과정을 개설, 교육하고 있으며, 취업박람회와 같은 취업 연계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