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대한민국 떡볶이 ‘감탄떡볶이’가 다가오는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다발적으로 ‘10.25 독도의 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감탄떡볶이는 분식 최초 프랜차이즈로 좋은 재료, 맛있는 음식만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정신으로 업계에 붐을 일으켜 가맹점과 소비자들에게 신뢰가 두터운 브랜드다. 모두가 감탄하는 음식을 만드는 신념의 감탄떡볶이는 2013년 ‘독도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독도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사랑을 꾸준하게 가져왔다. 올 10월 초, 직접 독도를 방문하여 자사 메뉴 50인 분에 달하는 식재료를 독도경비대에 후원하고, 아직은 대중에게 생소한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대대적으로 알리고자 이벤트성 켐페인을 진행 중에 있다.
먼저 오프라인 행사로 오는 10월 25일 독도의 날, 단 하루 동안 전국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열리는 ‘10월 25일 떡볶이 1025원’ 이벤트는 반값도 안 되는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행사다.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구매가격과 상관없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고 있는 ‘10월 25일 독도의 날 기념 응원이벤트’는 27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행사로, 독도에 관심을 갖고 널리 우리 땅임을 알리자는 취지로 공유 켐페인을 진행 중에 있다. 독도의 날과 연계하여 10명에게는 특별 제작된 독도사랑 에코백을, 25명에게는 감탄떡볶이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감탄떡볶이의 이러한 행보는 단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동종업계에서 유일하게 장기적인 독도 수호•후원 활동을 펼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감탄떡볶이의 독도사랑 캠페인은 현재진행형이며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