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29(일)

2위 셀트리온,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4위, 종근당, 5위, 한미약품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19년 12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28일부터 2019년 12월 29일까지의 116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5,504,5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62,273,708개와 비교하면 5.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2019년 12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종근당, 한미약품, 에이치엘비생명과학, 녹십자, 유한양행, 메지온, 대웅제약, 셀트리온제약, 한미사이언스, 에이프로젠제약, 한올바이오파마, 코미팜, 동국제약, 보령제약, 영진약품, 압타바이오, 경남제약, 대웅, 티움바이오, 일동제약, 메드팩토, CMG제약, JW중외제약, 동아에스티, 지트리비앤티, 한독, 일양약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2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바이오로직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제약 상장기업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62,273,708개와 비교하면 5.1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60% 상승, 브랜드 이슈 1.66% 상승, 브랜드 소통 4.18% 하락, 브랜드 시장 5.3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브랜드는 삼성그룹의 계열사로 2011년 04월 설립되었으며,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18년 cGMP 생산을 시작하여 2019년 반기말 기준 36.2만리터 생산설비를 가동 중이며, 이 시장에서 선발업체를 추월해 생산설비 기준 세계 1위 CMO로 도약했다.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아키젠바이오텍은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상업화를 진행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11월 28일부터 2019년 12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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