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02(목)

카버코리아도 포용성, 양성 평등 조직문화 위해 힘쓰며 일하기 좋은 회사 만들어가

유니레버, 2020 카탈리스트 어워드 수상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화장품 브랜드 AHC로 유명한 코스메틱 기업 카버코리아가 속해있는 글로벌 그룹 유니레버가 다양성과 포용성 증진을 통해 변화와 발전을 추진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2020 올해의 카탈리스트 어워드(Catalyst Award)’를 수상하는 명예를 누리게 됐다.

카탈리스트 어워드는 여성의 사업 기회 확대를 위해 1962년에 설립된 비영리 단체인 카탈리스트에서 수여하는 상으로, 전 세계의 운영 방침 및 조직들을 대상으로 매년 다양성과 포용성으로 일터, 지역 사회, 그리고 인간의 삶을 획기적으로 바꾼 공로를 입증하여 수상 대상을 선정한다.

카탈리스트는 유니레버가 다양성과 포용성 증진을 위해 양성 평등에 오랫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여오고, 이를 위해 여성의 근무 환경 변화에 있어서도 지속적인 발전을 추진해온 점을 높이 평가하여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그 결과 유니레버의 여성 임원 비중이 2016년 15%에서 2019년 33%로 2배 이상 증가했으며 매니저 레벨의 50% 이상이 여성인 등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하여 여성 리더 등용에 대한 유리천장을 허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2020년 핵심성과지표로 수립했던 사내 임직원 성비 균형 50:50이라는 목표를 2019년말에 조기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유니레버는 ‘지속가능한 성장’이라는 기업의 미션 아래, 비즈니스의 성장과 그로 인한 사회적 공헌을 강조함으로써 구성원들이 이런 다양성과 포용성을 중시하는 기업 문화와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