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14 15:08  |  금융·증권

여드름 흉터 치료, 시작이 반

여드름 흉터 치료, 시작이 반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여드름 흉터는 주위의 정상피부보다 진피층까지 깊이 패여 피부가 매끄럽지 못한 상태이다. 대체로 여드름 흉터는 여드름으로 인해 염증이 생겼던 부위에 생기는데 한번 생긴 흉터는 저절로 없어지지 않아 수술적 요법이 필요하다. 여드름 흉터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여드름흉터의 크기와 깊이다. 모양에 따라 박스모양의 흉터(Box Scar), 둥근 접시 모양의 흉터(Roll Scar), 얼음 송곳 모양의 흉터(Ice pick Scar)로 나눌 수 있고, 피부특성에 따라 여러가지 시술 방법 중 전문의가 직접 어떤 치료를 선택할지 결정하게 된다.

최근에는 면접이나 웨딩을 앞두고 20대 남자 환자들의 내원이 많아지고 있는데 대체로 흉터가 바로 드러나지 않을 뿐 아니라 자연스럽게 없어지겠지 방치하던 중 개선되지 않으면서 인지되기 때문이다. 또 하나의 복병은 시술을 통해 개선하고자 하는데 레이저 시술에 대한 두려움과 동시에 현업 활동에 행여 지장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염려가 앞선다. 대부분 이 연령대의 남자 환자들은 시술 상담 중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이 시술 후의 일상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지의 여부다.

여드름 흉터 치료는 환골탈태라는 말이 나올 정도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 시술 후 5~7일 정도가 지나면 붉은 기가 사라지고 피부 속에서부터 피부가 재생되면서 효과가 나타난다. 여드름 흉터의 치료 해법이 풀리면서 여드름 흉터 치료는 이제 바쁜 현대인들의 일상에 무리가 없도록 하는 빠른 회복에 대한 속도가 경쟁력이 되었다.

차앤박피부과 평촌점 이상정 대표원장(피부과전문의)은 “피코초 통증이 적고 염증성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만족도가 배가되고 있으며 시술 후 시각적으로 보여지는 표피의 손상이 최소화라는 점은 빠른 회복력을 의미하여 남성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한편 붉은 기가3일정도 가기 때문에 그 기간동안 자외선 차단을 더욱 유의해야 하며 일주일 동안은 술, 사우나, 수영장 등 염증을 유발하는 행동은 피하도록 한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