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1년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영탁,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12월 31일부터 1월 31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44,539,007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영탁, 이찬원, 송가인, 장민호, 장윤정, 정동원, 김희재, 박군, 설하윤, 김수찬, 나훈아, 남진, 나태주, 주현미, 홍자, 진미령, 신유, 조항조, 홍진영, 윤수현, 강문경, 요요미, 김용임, 설운도, 김수희, 진성, 조정민, 김연자, 마이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4,754 미디어지수 1,686,246 소통지수 1,848,961 커뮤니티지수 2,158,8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08,810으로 분석되었다.
2위, 영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6,464 미디어지수 907,134 소통지수 985,873 커뮤니티지수 968,3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57,858로 분석되었다.
3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4,030 미디어지수 746,191 소통지수 736,057 커뮤니티지수 949,7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56,041로 분석되었다.
4위, 송가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2,316 미디어지수 965,659 소통지수 247,119 커뮤니티지수 652,1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67,235로 분석되었다.
5위, 장민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516,710 미디어지수 713,271 소통지수 452,375 커뮤니티지수 625,4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7,840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대한민국 트로트 가수이다. 2016년 전국노래자랑에서 최우수상 수상했다. 2020년 내일은 미스터트롯 프로그램에서 최종 1위로 우승하였다. 임영웅 브랜드는 광고 시장에서도 강력한 팬덤이 움직이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발매하다, 돌파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걷고 싶다, 미스터트롯, 사랑의 콜센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2.04%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1년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임영웅, 영탁, 이찬원, 송가인, 장민호, 장윤정, 정동원, 김희재, 박군, 설하윤, 김수찬, 나훈아, 남진, 나태주, 주현미, 홍자, 진미령, 신유, 조항조, 홍진영, 윤수현, 강문경, 요요미, 김용임, 설운도, 김수희, 진성, 조정민, 김연자, 마이진, 손빈아, 박현빈, 안성준, 강진, 조문근, 태진아, 정미애, 금잔디, 박구윤, 나상도, 유지나, 진시몬, 박서진, 김소유, 김나희, 이승연, 정다경, 한봄, 강예슬, 최우진 순으로 분석되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