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싱어송라이터 공기남(본명 곽태훈)과 인기 웹툰 ‘바니와 오빠들’이 또 한번 뭉쳤다.
지난 11일, 웹툰 ‘바니와 오빠들’의 새로운 OST로 임슬옹의 ‘내가 더 많이 널 사랑해서’가 공개되었다. 이는 2018년 발매된 공기남의 ‘내가 더 많이 널 사랑해서’를 리메이크한 것으로, 임슬옹의 목소리와 공기남의 프로듀싱이 합을 이뤘다.
웹툰 ‘바니와 오빠들’과 공기남 음악의 컬래버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11월, 공기남이 속해 있는 혼성듀오 ‘공기남녀’의 노래 ‘끌림’이 에이프릴 나은과 에릭남의 목소리로 리메이크된 것에 이어, 이번 곡 ‘내가 더 많이 널 사랑해서’까지 두 번째 만남인 것이다. OST 관계자는 “공기남의 음악이 담고 있는 누구나 겪을 만한 일상적인 내용들이 웹툰과 어우러져 대중들에게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찾게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공기남은 이러한 공감을 바탕으로 듣는 이에게 설렘과 위안을 주는 음악들로 사랑받고 있다. 2017년부터 이어진 ‘새벽일기(AirmanMorningDiaries)’ 시리즈의 ‘Gloomy star(feat. 1ho, chan)’, ‘인셉션(feat. 1ho, chan)’, ‘파란섬(feat. 1ho, chan)’ 등의 곡들은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줄줄이 사랑받으며 음원 파워를 확인했다.
공기남은 다음 달 초, 새로운 앨범 발매를 위해 곡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근황을 밝혔다. 또한 자신이 설립한 음악 레이블 ‘에어뮤직’을 통해 후배 뮤지션들과 함께 다가오는 봄에 희망을 전하는 음악을 선보일 것을 예고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