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1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11041026290391046a9e4dd7f492541784.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4일부터 11월 4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22,3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LIG넥스원, 빅텍, 한화시스템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1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11041027360352946a9e4dd7f492541784.jpg&nmt=30)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대표 신현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0,125 미디어지수 991,915 소통지수 745,782 커뮤니티지수 1,948,197 시장지수 1,186,341 사회공헌지수 159,6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52,04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689,745와 비교하면 13.49% 하락했다.
2위, 한국항공우주 ( 대표 강구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5,250 미디어지수 840,130 소통지수 685,912 커뮤니티지수 728,869 시장지수 1,654,042 사회공헌지수 115,3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19,55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506,308과 비교하면 31.80% 하락했다.
3위, LIG넥스원 ( 대표 김지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514,800 미디어지수 331,626 소통지수 284,091 커뮤니티지수 346,906 시장지수 809,741사회공헌지수 80,4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7,60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096,211과 비교하면 12.95% 상승했다.
4위, 빅텍 ( 대표 임만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731,575 미디어지수 538,259 소통지수 385,050 커뮤니티지수 398,637 시장지수 60,100 사회공헌지수 77,7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1,3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67,757과 비교하면 152.54% 상승했다.
5위, 한화시스템 ( 대표 어성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9,575 미디어지수 454,898 소통지수 309,346 커뮤니티지수 381,059 시장지수 254,099 사회공헌지수 121,4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0,37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072,669와 비교하면 52.3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13,506개와 비교하면 14.9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7.63% 하락, 브랜드 이슈 4.46% 하락, 브랜드 소통 19.11% 하락, 브랜드 확산 30.99% 하락, 브랜드 시장 7.69% 하락, 브랜드 공헌 0.7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