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LX세미콘, 3위 AP시스템 순

[브랜드평판]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1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2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LX세미콘, 3위 AP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029,3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미래나노텍, LX세미콘, AP시스템, 서울반도체, 우리바이오, 덕산네오룩스, 아바코, 선익시스템, 이녹스첨단소재, 신도기연, 오성첨단소재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12월...1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나노텍 ( 대표 김철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60,570 미디어지수 524,853 소통지수 771,299 커뮤니티지수 844,032 시장지수 153,069 사회공헌지수 133,3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87,15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623,674와 비교하면 59.59% 상승했다.

2위, LX세미콘 ( 대표 손보익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6,255 미디어지수 315,034 소통지수 287,259 커뮤니티지수 271,223 시장지수 338,345 사회공헌지수 131,3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9,44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80,254와 비교하면 11.34% 상승했다.

3위, AP시스템 ( 대표 김영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94,252 미디어지수 97,412 소통지수 156,219 커뮤니티지수 993,925 시장지수 68,230 사회공헌지수 25,8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5,89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62,554와 비교하면 210.43% 상승했다.

4위, 서울반도체 ( 대표 이정훈, 홍명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173 미디어지수 251,309 소통지수 330,022 커뮤니티지수 208,167 시장지수 153,164 사회공헌지수 33,9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5,80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33,979와 비교하면 1.04% 상승했다.

5위, 우리바이오 ( 대표 박길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82,149 미디어지수 567,824 소통지수 131,760 커뮤니티지수 190,435 시장지수 36,636 사회공헌지수 16,5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5,35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59,817과 비교하면 83.1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2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미래나노텍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1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06,579개와 비교하면 16.9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62% 상승, 브랜드이슈 19.30% 상승, 브랜드소통 7.92% 상승, 브랜드확산 32.03% 상승, 브랜드시장 8.78% 상승, 브랜드공헌 1.67%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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