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및 에너지 기반 메디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기업 원텍㈜의 김종원대표이사가 한국무역협회에서 선정하는 제 146회 '한국을 빛낸 무역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을 빛낸 무역인상은 해당 사업 종사인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수출증가율, 수출규모, 해외매출비중, 직수출 비중, 기술개발 등 종합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회차별 2인이 수상되기 때문에 해당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기업 경영과 경제성 모멘텀이 바탕이 돼야만 선정될 수있다.
이번 수상으로 원텍㈜는 한국무역협회 측으로부터 주요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며, 트레이드타워 및 코엑스 비즈니스센터를 이용, 특히 수출업계의 리딩그룹 커뮤니티 회원으로도 활동할 수 있어 사업 폭의 확대가 더욱 기대된다.
김종원 회장은 1999년 원텍㈜ 창립이래 국내 레이저에너지 의료기기 원천기술을 보유한 1세대 기업을 지난 24년간 이끌어 왔으며 2005년 신지식인 선정(大賞) 및 석탑 산업훈장을 수상하는 등 그 공적을 대내외에 인정받아 왔다.
한편 원텍㈜는 2023년 6월말로 코스닥 상장 1년을 맞을 예정이며,지난해 2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올해 3천만불 수출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