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박양지 기자] SBI저축은행이 시각장애인·고령층·다문화구성원 등 금융취약계층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음성변환 바코드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새로 도입한 솔루션은 금융업무에 필요한 서류에 바코드를 삽입해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보이스아이로 바코드를 스캔하면
, 문서를 음성으로 변환해 주는 서비스다
.
이를 통해 시각장애인
, 저시력자 등 문서를 읽는데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금융업무를 볼 수 있다
. 또한 음성안내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하게 업무를 안내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
음성변환 바코드 솔루션은 음성변환뿐만 아니라 문서의 확대
, 외국어 번역 기능까지 제공해 저시력자
, 다문화구성원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
SBI저축은행은 현재 계약서류에 해당 솔루션을 도입해 운영중이며
, 추후 금융업무 전반으로 확대해 금융취약계층이 모든 금융업무를 보다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솔루션 도입을 통해 금융취약계층의 이용 편의성이 한층 높아지는 계기가 됐다
”며
“앞으로 음성변환 솔루션을 금융업무 전반에 적용하는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도입해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
음성변환 바코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보이스아이는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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