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1.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라이즈, 3위 르세라핌

[브랜드평판] 뉴진스, 신인 아이돌그룹 2024년 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4년 1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2위 라이즈, 3위 르세라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3년 12월 1일부터 2024년 1월 1일까지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7,618,834개를 추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은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합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으로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신인 아이돌그룹은 2022년 이후 데뷔한 아이돌 그룹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2024년 1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뉴진스, 라이즈, 르세라핌, 제로베이스원, 베이비몬스터, 보이넥스트도어, 엔믹스, 하이키, 플레이브, 키스오브라이프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뉴진스, 신인 아이돌그룹 2024년 1월...1위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0,744 미디어지수 745,198 소통지수 1,055,292 커뮤니티지수 1,015,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06,93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120,010과 비교해보면 17.31% 하락했다.

2위, 라이즈 ( 쇼타로, 은석, 성찬, 원빈, 승한, 소희, 앤톤 ) 브랜드는 참여지수 479,514 미디어지수 658,834 소통지수 1,010,967 커뮤니티지수 739,3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88,63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219,122와 비교해보면 10.27% 하락했다.

3위, 르세라핌 ( 사쿠라, 김채원,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5,564 미디어지수 393,159 소통지수 534,467 커뮤니티지수 398,1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1,3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74,686과 비교해보면 8.0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뉴진스 (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8,143,413개와 비교하면 2.8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9% 하락, 브랜드이슈 2.87% 상승, 브랜드소통 1.45% 하락, 브랜드확산 9.3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1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기록하다, 입증하다, 출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앨범, 빌보드, 하이브'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4.25%를 기록했다”라고 덧붙였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