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박양지 기자] KB증권은 2024년도 1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아 임직원의 '소비자보호실천 결의문' 서명과 금융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퀴즈이벤트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KB증권은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 해당 기간 동안 다양한 소비자보호 관련 콘텐츠와 교육 및 행사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마인드를 함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들에게 피해예방 및 투자정보 제공을 위한 교육도 이뤄지고 있다.
이번 ‘소비자보호의 날’에는 우선 소비자보호 핵심가치 5개 항목에 대해 실천을 다짐하는 내용으로 서약을 진행했다. 구체적으로는 ▲고객에 대한 정보 제공의 태도 ▲개인정보의 소중함 ▲법규와 고객의 반응에 대한 마음가짐 ▲금융인으로서 자아 발전 등에 대한 KB증권 임직원의 태도 등을 다짐하고 결의했다.
또한, ‘금융소비자의 권리 및 민원절차 안내’에 관한 동영상을 기반으로 퀴즈 출제하고 맞추는 고객들 중 100명을 추첨, 라떼 2잔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했다. 이번 퀴즈이벤트를 통해 고객이 금융교육 동영상을 한 차례 더 접하고 고객이 스스로를 보호할 수 법적인 권리를 알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영상은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KB증권 김성현 사장은 “새해를 맞아 소비자 보호의 중요성과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는 방향으로 행사를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교육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금융소비자의 권리 증진에 앞장 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pyj0928@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