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박양지 기자] AIA생명이 5일부터 고객에게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보험 상품을 안내할 수 있는 ‘보이는 TM 보험가입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보이는 TM’은 고객이 텔레마케팅을 통해 보험상품 상담을 받을 때, 상담사의 음성을 통해 상품 설명을 들으며 동시에 스마트폰 화면으로 관련 문서를 볼 수 있는 서비스다.
별도의 어플 설치 없이 ‘웹 기반 미러링 시스템’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이는 TM 사용 시, 전화 상담사는 고객에게 보험 관련 필수 안내 사항을 모바일 화면과 음성 설명을 통해 동시에 전달할 수 있다.
더불어 고객의 용무로 상담이 중단되더라도, 해당 시점부터 상품 설명 및 가입을 이어서 진행할 수 있다.
AIA생명 관계자는 “보이는TM을 통해 고객에게 보험 상품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완전판매율을 보다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IA생명은 보험 정보를 안내 받는 고객은 물론 보험을 제안하는 상담원까지 ‘보험’과 관계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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