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박양지 기자] KB증권은 자산관리분야 세무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T-쇼츠’를 제작해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고 16일 밝혔다.
T-쇼츠는 KB증권 절세연구소가 각종 세무정보를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숏폼 형태로 제공하는 세무 관련 영상 콘텐츠다.
금번 T-쇼츠에는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혼인·출산에 따른 증여재산 공제’와 관련, 신혼부부가 최대 활용할 수 있는 증여재산 공제혜택 및 기타 신혼부부들이 궁금해 할만한 점에 대해 설명을 담았다.
KB증권 이민황 자산관리솔루션센터장은 “일상 생활에 필요할 만한 세무 관련 이슈를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T-쇼츠와 같은 고객 친화적인 콘텐츠를 계속 선보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연령대, 관심분야 및 니즈를 고려한 자산관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B증권은 절세연구소를 통해 T-쇼츠 외에도 고객이 쉽게 세금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키.세(지금 키워야 할 세금지식)’, 세무테마북 등 절세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연구소와 법률연구소를 운영해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전문위원들이 고객 맞춤형으로 전문 자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T-쇼츠는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절세전략, 부동산, 법률 등 더 많은 전문 자문 콘텐츠는 KB증권 M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pyj0928@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