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디지털 미술교육 전문 기업, 아이스크림아트가 세계 최초로 1:1 온라인 디지털 미술교육 플랫폼 ‘아트봉봉’을 정식으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아트는 지난 1년간 아트봉봉 베타 서비스 기간을 거치며 창의력과 표현력을 길러주는 전문적인 커리큘럼과 국내 최고의 강사진이 직접 수업하는 화상 1:1 강의 시스템으로 리뉴얼했다.
이번에 선보인 아트봉봉 정식버전은 아이스크림아트의 AI연구소와 미술인지심리연구소가 합작으로 개발한 AI리포트를 포함하고 있다. AI리포트는 아이와 선생님이 수업 중에 나눈 대화와 작품을 바탕으로, AI가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고, 미술인지심리전문가가 해석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아이의 성장 과정을 세심하게 분석해주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부모는 아이의 창의성, 표현력, 상상력은 물론 인지발달, 수업참여 태도, 사회성 발달, 미래적성, A I리터러시 등 다양한 면모를 보다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또 수업과 별도로 미술인지심리검사를 통해 자존감, 스트레스 대처능력, 대인관계도 검사 및 분석을 제공받으며, 학부모들이 알고 싶은 아이의 심리상태 및 역량도 파악할 수 있다.
커리큘럼은 총 332차시에 달하며, 국내 유수 대학의 미술 전공자들을 선생님으로 배치해 1:1 개인화 수업을 진행한다. 수업 시간은 기존 30분에서 50분으로 확대해 아이가 더욱 깊이 있는 학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스크림아트는 아트봉봉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아이스크림아트 아트봉봉 관계자는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리뉴얼한 아트봉봉을 통해 기존 미술학원 수업과 차별화된 교사와 교습방법, 분석 및 감상 방법 등을 통해 미술이 가진 다양한 기능을 체험하게 될 것”이라며 “아이들도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예술로 표현하는 법을 배우고 미술과 자신을 사랑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경험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