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10(금)
뱅크샐러드, 대출 서비스 통합∙강화한 페이지 신설
[비욘드포스트 박양지 기자] 뱅크샐러드가 모든 대출 상품 및 관련 서비스를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대출 찾기' 페이지를 오픈하고, 대출 서비스 통합 및 강화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뱅크샐러드에 따르면 대출 찾기 서비스는 지난해부터 유입이 급증한 대출 관련 서비스 개편을 위해 만들어졌다. 고객이 뱅크샐러드에서 대출 관련 핵심 서비스를 한 눈에 파악하고, 보다 간편하게 대출 비교·추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는 설명이다.

새로워진 뱅크샐러드 대출 찾기 홈에서는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대출 갈아타기(대환대출) ▲비상금대출 등 모든 대출 상품과 ▲최저금리 자동 조회 ▲대출금리 할인쿠폰 ▲신용점수 올리기 ▲대출 진단 등 뱅크샐러드가 제공하는 대출 관련 모든 부가서비스를 한눈에 모아 볼 수 있다.

고객의 대출 관련 경험을 고려해 우선순위가 높은 대출 서비스부터 노출되며, 내가 받을 수 있는 캐시백 금액·신용점수 현황 등 고객에게 꼭 필요한 핵심 정보는 상세페이지에 진입하지 않더라도 대출 찾기 서비스 홈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특히 대출 니즈가 있는 고객의 서비스 탐색 과정을 간소화 하기 위해 앱에서 불필요한 경로를 없애고, 유사한 경로는 모든 통합될 수 있도록 UX·UI를 개선했다.

또 대출 상품 외에도 금융 전문가의 대출 관련 팁을 만나볼 수 있는 콘텐츠를 ‘유용한 대출 정보’로 제공하고, 고객이 매번 대출 금리를 조회하지 않아도 최저금리와 최대한도를 자동 인지해 안내하는 최저금리 자동 조회, 마이데이터를 통한 신용점수 올리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작년 한 해 동안 큰 사랑을 받은 뱅크샐러드 대출 비교 추천 서비스를 강화해 대출 니즈가 있는 고객의 상황에 맞게 최적의 상품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대출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가장 먼저 파악하고, 고객의 편리성과 혜택을 최우선 가치로 둘 것"이라고 말했다.

pyj0928@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