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G마켓과 옥션이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일주일간 ‘패밀리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장난감, 건강식품 등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인기 선물템을 최대 77%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삼성, LG, 정관장, 삼성물산, 레고, 바디프랜드 등 가정의 달을 대표하는 6대 브랜드를 선정하고 인기제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각 브랜드 별 최대 20% 중복쿠폰을 제공하고, ‘스마일카드’로 결제 시 7% 즉시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1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
브랜드 별 특색 있는 혜택도 마련했다. 삼성은 빨라진 무더위를 대비해 3일 이내 설치 보장하는 ‘비스포크 무풍 에어컨’을 추천한다. 소상공인 대상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고효율기기 설치 시 최대 40% 구매 지원 혜택도 선보인다. LG는 담으면 담을수록 커지는 다품목 할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TV, 냉장고, 워시타워 등 여러 상품을 한 번에 묶어 중복쿠폰 및 카드할인 등 복수 혜택을 적용하고, 배송일을 지정해 한 번에 설치 가능하다.
정관장은 20% 중복쿠폰을 선보이고 추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바디프랜드는 베스트상품을 최대 47% 할인가에 판매하고, 전용 러그 등 사은품 제공 및 무상 AS 5년 혜택을 선보인다. 레고는 최대 3만원 할인되는 10% 쿠폰과 최대 5천원 할인되는 5% 쿠폰을 매일 10장씩 제공한다. 자녀, 조카 등 어린이날을 맞아 복수 구매가 많은 상품의 특징을 살려 쿠폰 혜택을 늘렸다.
이 외, 다양한 선물용 인기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패밀리 특가’ 코너에서는 오늘의 특가를 추천하는데, 22일 G마켓은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3구 빌트인’, ‘보만 솜사탕메이커’ 등을, 옥션은 ‘삼성 갤럭시북3’ 등을 판매한다. 또한, 어린이날 추천상품, 어버이날 추천상품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가족 단위로 여행하기 좋은 국내호텔 및 액티비티 상품과 해외여행 상품도 할인가에 추천한다.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를 통해 평일 저녁 6시 마다 라방도 진행한다. 22일에는 ‘계절가전 특집’ 편으로, 공기청정기, 선풍기, 제습기 등 인기 계절가전을 소개한다. 이어 23일 ‘아모레퍼시픽’, 24일 ‘삼성 에어컨 특집’, 25일 ‘센텔리안24’ 편을, 26일에는 오후 6시 ‘건강식품 특집’ 편과 오후 8시 ‘주얼리/잡화 특집’ 편을 두 차례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