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09(목)
‘김치꼬꼬면 왕컵’ [팔도 제공]
‘김치꼬꼬면 왕컵’ [팔도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팔도가 '꼬꼬면' 자체 브랜드로 7년 만에 신제품 ‘김치꼬꼬면 왕컵(이하 김치꼬꼬면)’을 선보이고 용기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신제품 김치꼬꼬면의 특징은 붉은색 국물이다. 팔도 연구진은 소비자들이 닭곰탕에 김치를 넣어 얼큰하게 즐기는 것에 주목해 해당 제품을 개발했다. 분말스프로 김치의 시원한 국물 맛을 더하고 건 김치를 첨가해 아삭한 식감도 구현했다.

팔도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기존 제품인 꼬꼬면과 꼬꼬면 왕컵도 리뉴얼 한다. 꼬꼬면은 ‘닭육수분말’을 강화해 국물 맛이 더 진해졌다. 꼬꼬면 왕컵은 김치꼬꼬면과 동일하게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도록 용기 재질을 변경했다.

팔도는 한정판 제품 출시와 라인업 확대를 통해 꼬꼬면 브랜드 경쟁력을 지속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장희상 팔도 마케팅 담당은 “점차 세분화되는 라면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꼬꼬면의 담백하고 칼칼한 맛에 김치의 시원함을 더한 ‘김치꼬꼬면 왕컵’을 출시하게 됐다”며 “더 많은 소비자가 다양하고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제품 개발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ha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