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오는 1
일 대중적인 라거(Lager)
타입의 맥주 ‘카일(KYLE)’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카일(KYLE)’
은 일반 대기업 라거 제품에서 사용하는 전분 등 알코올당분보조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몰팅한 보리와 밀을 사용한 100%
올 몰트 라거 맥주로 고소한 풍미와 부드럽고 깔끔한 뒷맛을 자랑한다.
카브루는 ‘
수제 라거 맥주’
인 ‘
카일(KYLE)’
을 출시하며 맥주 마니아 층은 물론 다수 대중의 입맛까지 공략해 나간다.
올해 초부터 카브루는 맥주 마니아 층에서 호평을 받았던 ‘
로얄 스타우트’
와 ‘
카브루 IPA’
에 더해 ‘
카일(KYLE)’
라거까지 무분별한 콜라보레이션 없이 자체 브랜드로 맥주를 잇달아 출시하며 과감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카일(KYLE)’
은 최근 맥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청량하고 깔끔한 맛이 구현돼 있다.
그러면서도 보리와 밀 몰트,
홉만을 사용해 맥주 본연의 맛을 잃지 않고 몰트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그대로 살아있다.
또한 가볍게 즐기는 최근 주류 소비 트렌드에 맞게 4.5%
로 저도주 라거로 출시됐다.
카브루는 ‘
카일(KYLE)’
만의 아이덴티티를 패키징 디자인을 통해서도 드러냈다.
캔 전체 컬러로 베이지 색상을 사용,
배경에는 몰트를 표현한 패턴을 입혀 100%
올 몰트로 양조된 수제 라거의 정체성을 나타냈다.
또한 라거의 시원하고 깔끔함을 상징하기 위해 군더더기 없이 ‘
카일(KYLE)’
이라는 제품명을 자신있게 전면에 배치했다.
하단부에는 맥주의 근본이라고 할 수 있는 보리와 홉을 넣은 엠블럼을 삽입해 수제 라거 맥주로서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제품명인 ‘
카일(KYLE)’
은 “
한국을 대표하는 풍미있는 라거(KOREA FLAVORFULLY LAGER)”
의 줄임말이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