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라이브커머스 채널 ‘이지라이브(Easy Live)’의 누적 조회수가 론칭 6개월 만에 143만 뷰를 넘어섰다고 30일 밝혔다.
이지라이브의 올해 월평균 조회수는 지난해 비해 82% 증가했으며 올해 월평균 거래액은 전년 대비 217% 증가했다.
여행이지 측은 "라이브커머스에 적합한 상품을 선별해 입체적으로 소개하고 특별 게스트 출연을 통한 콘텐츠 차별화, 다양한 혜택 제공이 성과로 이어졌다"며 "방송 진행시 홈페이지와 앱 메인 상단에 이지라이브를 노출해 접근성을 높인 것도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여행이지는 앞으로도 고객 접점 채널로서 이지라이브의 영향력을 지속해서 강화하고 라이브커머스 시청 경험이 실제 여행이지 상품을 통한 여행 경험으로 이어지는 구조를 견고하게 구축할 방침이다.
여행이지는 시청자 증가세에 따라 최근 편성을 월 1회에서 월 2회로 확대했다. 자사 채널인 만큼, 향후 라이브커머스 수요에 맞춰 이지라이브를 유연하게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또 이지라이브에서 다루는 여행지와 상품을 다변화하고 여행 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콘텐츠 발굴에 힘쓰며 신규 상품과 전략 상품을 소개하는 채널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시청자들에게 실제로 여행하는 것 같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의 깊이를 더하고, 여행지와 상품을 입체적으로 소개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라이브커머스에 최적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여행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시청자의 충성도를 높이고, 새로운 시청자를 지속해서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