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11(토)

혈당 높이는 흰쌀 없이 5가지 잡곡으로 부드럽게 끓여낸 영양죽 3종

뉴케어 ‘당플랜 오곡죽’ 3종 제품 이미지
뉴케어 ‘당플랜 오곡죽’ 3종 제품 이미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대상웰라이프는 당뇨환자들이 혈당 걱정 없이 간편하게 죽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뉴케어 ‘당플랜 오곡죽’ 3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에 맞춰 생산되는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품’이며 당질 섭취 관리가 필요한 이들이 한 끼 식사를 대신할 수 있도록 균형 잡힌 영양 설계를 보장한다. 당플랜 소고기 오곡죽, 삼계 오곡죽, 닭개장 오곡죽 3종으로 구성했다.

‘당플랜 오곡죽’은 당 식이조절을 고려해 3대 필수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최적의 비율로 구성했다. 한 그릇에 26g 내외의 단백질을 함유한 고단백 영양 한 끼에 고식이섬유∙저당 설계를 적용했다.

흰쌀과 찹쌀 대신 5가지 잡곡과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배합해 부드럽게 끓여내고 다양한 재료와 야채를 가득 넣어 재료 본연의 맛을 풍부하게 살렸다. 원재료도 현미∙녹두∙기장∙겉보리 등 국내산 통곡물 4종과 캐나다산 귀리를 엄선하여 사용해 더욱 안심할 수 있다.

당뇨환자의 영양 케어를 돕는 ‘당플랜’은 당플랜, 당플랜 프로, 당플랜 볶음밥, 가바현미밥, 한입영양 안심바 등 음료 형태의 균형영양식부터 식단형 식품, 간식류까지 폭넓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당플랜은 당뇨환자들이 아플 때 평소보다 혈당이 높아지는 데다, 흰쌀로 구성된 죽이 혈당을 빠르게 올려 식이 관리가 더 힘들어지는 점에 주목했다”며, “당뇨환자들이 맛에 대한 즐거움을 잃지 않으면서도 손쉽게 식단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