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10(금)
미래에셋, ’TIGER 인도빌리언컨슈머 ETF’ 신규 상장
[비욘드포스트 박양지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거래소에 TIGER 인도빌리언컨슈머 ETF[479730]를 신규 상장한다고 14일 밝혔다.

TIGER 인도빌리언컨슈머 ETF는 인도 소비 시장에 집중 투자한다. 인도는 모디 정부의 적극적인 인프라 투자 및 경제 성장 정책 등에 힙입어 빠른 경제 성장이 예상되고 젊고 풍부한 인구로 세계 최대의 노동 및 소비 시장으로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ETF 기초지수는 인도빌리언컨슈머 지수(Mirae Asset India Billion Consumer Index)다. 대표 소비재 기업 상위 20종목을 편입한다. 인도의 소비재 관련 기업들은 인도 주식시장(Nifty50 지수)의 약 30%를 차지할 만큼 비중이 높고, 앞으로 인도 GDP 성장의 수혜를 가장 직접적으로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는 설명이다.

대표 종목으로는 ▲인도 전기차, 상용차 1등 기업 타타자동차 ▲자동차 및 기계, 정보기술, 방위 산업 기업 마한드라 그룹 ▲인도 대표 럭셔리 보석 브랜드 타이탄 컴퍼니가 있다.

이 외에도 네슬레 인디아, 마루티 스즈키, 바자즈 오토, 조마토, 힌두스탄 유니레버 등이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인도빌리언컨슈머 ETF 신규 출시를 기념해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상장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SK증권과 한국투자증권에서 해당 ETF의 일 거래 및 순매수 조건을 충족한 고객들에게는 추첨 등을 통해 문화상품권이 증정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각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ETF운용본부 오민석 본부장은 “최근 글로벌 금융 시장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구조적 성장 가능성과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국가와 산업이 주목받고 있다”며 “인도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나라로 TIGER 인도빌리언컨슈머 ETF를 통해 인도 GDP 성장 수혜를 고스란히 받을 수 있는 소비 시장에 투자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pyj0928@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