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11(토)
레드페이스 ‘버닝런 2024’ 참가
레드페이스 ‘버닝런 2024’ 참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 11일 ‘버닝런 2024’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버닝런 2024는 5km, 7km, 10km의 캐주얼한 코스로 구성돼 한강을 보며 달릴 수 있는 러닝 페스티벌로, 올해엔 약 3000명의 2030 러너들이 모여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레드페이스는 이번 행사에서 참여자들에게 ‘브랜드 체험과 소통’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SNS 채널 팔로우 이벤트와 룰렛 게임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참여형 프로그램부터, 브랜드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홍보존도 따로 마련했다.

러닝 시작 전에는 레드페이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추가한 참가자들에게 완주 응원의 의미가 담긴 타투 스티커를 선물로 제공했으며, 참가자들이 러닝을 끝내고 들어오는 시점에는 레드페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시 100% 당첨 확률의 룰렛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자체 개발 기능성 소재 ‘이엑스 드라이’ 홍보존도 운영하며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이미지까지 강조했다. 이엑스 드라이는 흡습 및 속건 기능이 뛰어나 무더운 날씨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홍보존에서는 해당 소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물론, 소재가 적용된 상품을 비치해 직접 만지고 기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 참가자는 “평소 등산을 즐기는 편인데 러닝 페스티벌에서 레드페이스를 만나 반가웠다”며, “역시 정통성 있는 브랜드답게 다양하고 퀄리티 높은 경품으로 이벤트를 준비해 더욱 친근감이 생겼다”고 이야기하는 한편 또 다른 “참가자는 직접 티셔츠를 만져보니 재질이 너무 좋아 신뢰도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소비자와 직접 만나 소통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는 잠재 고객에게 브랜드를 소개하고 경험 기회까지 제공하는 것은 물론, 그들의 반응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마련해 신규 고객층 확장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