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09(목)

‘플로라운지’ 꽃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O2O(온·오프라인 연계) 화훼 유통 플랫폼 스타트업

 왼쪽부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배상승 공동대표, 플로라운지 심지현 대표, 플로라운지 곽상환 상무이사,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 (사진제공=뉴패러다임)
왼쪽부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배상승 공동대표, 플로라운지 심지현 대표, 플로라운지 곽상환 상무이사,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 (사진제공=뉴패러다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초기창업기업 스케일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플라워 마켓 플로라운지에 프리A 투자를 단행했다고 13일 밝혔다.

2021년 설립된 플로라운지(Flo-lounge)는 꽃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O2O(·오프라인 연계) 화훼 유통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신선한 꽃을 언제 어디서나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우리동네 꽃시장이라는 모토로 홍대, 마곡 오프라인 직영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플로라운지는 슈퍼마켓 컨셉을 가진 가장 진화한 형태의3세대 꽃집이다. 고객이 마켓에서 장을 보듯 직접 꽃을 선택하고 가격 등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한다.

자체 특허를 취득한 꽃 전시 장치(10-2554011) 기반의 설계 제작한 꽃 냉장고를 통해 매장에서는 꽃의 가격, 원산지, 입고일, 꽃말 등의 투명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꽃의 신선도를 철저히 유지한다.

플로라운지는 온라인 쇼핑몰로 연결·확장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체 배송 역량을 보유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과 동일한 가격으로 생화 꽃다발, 꽃바구니 등을 구매하는 프리미엄 꽃 배달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뉴패러다임 공동대표 박제현은플로라운지는 중개 쇼핑몰이 90%를 차지하는 꽃 배달 시장에서 직영 쇼핑몰로 차별화하여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이라며플로라운지는 투명한 상품 정보 공개를 통해 화훼 소비 문화를 선진화하고, 고품질의 상품과 믿을 수 있는 온라인 꽃배달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내 꽃 소비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이번에 뉴패러다임의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 선정을 계기로 플로라운지는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고속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구 온·오프라인 화훼 유통 플랫폼을 구축하여 화훼 유통 시장의 혁신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심지현 플로라운지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서울과 경기 지역별 주요 거점 파트너사를 확보하고 온라인 서비스를 고도화하여 마켓쉐어 확대에 나서겠다.”향후 2년간 전국 500개 파트너사 확보를 목표로 단계별 당일배송 서비스 지역 확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