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11(토)
네이버는 올해 하반기에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를 다음 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 = 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올해 하반기에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를 다음 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 = 네이버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네이버는 올해 하반기에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를 다음 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원자는 ‘클립 크리에이터 모집 페이지’에서 활동 카테고리를 선택 후, 블로그 클립, 네이버TV 등 숏폼 채널에 업로드한 콘텐츠 URL을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다음 달 29일 발표되며, 선발된 2500명의 클립 크리에이터는 오는 8월 5일부터 12월 31일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2024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은 기존 10개였던 활동 카테고리가 25개로 세분화돼 다양한 분야의 전문 창작자들이 참여할 수 있게 됐으며, 2024 상반기 대비 창작자 혜택 규모도 2배 이상 확대됐다고 네이버는 설명했다.

매월 10개 이상의 숏폼 콘텐츠를 업로드한 클립 크리에이터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10만 원의 활동비가 매월 지급되며, 활동 성과에 따른 어워즈 수상 및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 등 총 25억 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2024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는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베타)’에 참여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된다.

네이버는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클립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가동해, 올 하반기 총 8억 원 규모의 수익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은 내년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클립 크리에이터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 제휴 프로그램 ‘브랜드 커넥트’와 스토리텔링 및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도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는 향후 네이버앱 내 콘텐츠 추천 영역을 확대해 클립 크리에이터가 더 많은 사용자에게 자신의 콘텐츠를 공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 클립 김아영 리더는 “짧은 시간 안에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아야 하는 숏폼 서비스 특성상 다양성과 전문성이 풍부한 창작자 생태계를 확보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클립은 클립 크리에이터분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숏폼 제작부터 채널 성장, 수익 창출, 브랜드 제휴까지 창작자에게 필요한 지원과 혜택을 다각도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