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하이로닉은 베트남 의료기기 유통업체인 WOWOOPS社와 약 30억원 규모의 독점대리점 계약을 맺고 2025년 4분기까지 약 1년 6개월여 동안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베트남 의료기기 유통업체 WOWOOPS는 그 자회사인 Zenics를 통해 베트남 내 치과임플란트 관련 의료기기 유통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액은 약 50억원 정도로 추산된다며, 이번 독점대리점 계약을 통해 New Doublo 2.0 및 Doublo Gold 등 주력 모델을 2025년 내 약 150여대의 기기 판매를 목표로 삼고 베트남 시장 내 의료기기 유통망을 확장하겠다는 설명이다.
이어 WOWOOPS는 해외 여행 패키지 및 트레이닝 세션 등 공격적인 초기 프로모션을 통해 베트남 내 브랜드 포지셔닝을 강화하고 중대형 클리닝등을 주요 타겟층으로 1년 이내 시장점유율 10%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이로닉 임근영 대표는 “이번 계약건을 통해 아시아 시장 내 중대형 고객사 대상 견고한 시장 입지를 다지고, 본사 해외매출을 대폭 개선하여 주주 친화 경영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베트남은 90% 이상의 의료기기를 수입에 의존하며, 정부 차원 보건의료부문의 막대한 투자 예산 및 중산층 비율 증가 등 성장 요인을 고루 갖추고 있는 국가로, 코트라 자료에 의하면 베트남 의료기기 시장은 2024년도 시장 규모는 약 23억 4000만불로 2016년 대비 약 2배 이상 성장했다.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