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10(금)

‘가맹점 매뉴얼·교육 시스템 구축 목표’

이상훈 인생푸드 대표(좌), 현성운 더나은 서비스경영연구소 대표
이상훈 인생푸드 대표(좌), 현성운 더나은 서비스경영연구소 대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배달 아귀찜·해물찜 전문 프랜차이즈 ‘인생아구찜’이 ‘더나은 서비스경영연구소’와 '가맹점 매뉴얼 및 교육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더나은 서비스경영연구소는 외식업 교육 자문, 교육 대행, 교육 시스템 구축 전문 기업이다.

인생아구찜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체계화된 운영 매뉴얼과 전문 교육 시스템을 개발해 가맹점에 매장 운영 노하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가맹점 간 서비스 퀄리티를 상향 평준화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본사 및 가맹점 운영 매뉴얼 제작 △가맹점 교육훈련 시스템 구축 △전 가맹점 표준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반 사업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마케팅 활동 등으로 양사는 오는 8월 가맹점 배포를 목표로 매장 운영 매뉴얼을 제작 중이며, 9월부터는 신규 가맹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인생아구찜 이상훈 대표는 “자사 가맹점이 150개를 돌파함에 따라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가맹점 관리 역량을 함양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며 “특히 가맹점 간 서비스 퀄리티의 상향 평준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나은 서비스경영연구소 관계자는 "인생아구찜의 브랜드 가치와 고유의 서비스 철학을 정확히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매뉴얼과 교육 시스템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