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
(대표이사 김병훈
)은
8일 서유럽 유통을 진행할 스페인과 북유럽 유통을 진행할 핀란드 등 유럽 유통 업체들과 계약이 마무리되어 ‘메디큐브’ 브랜드의 유럽 판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 이번 계약은 각 업체들이 여러 국가에 보유 중인 자체 영업망 내 메디큐브 화장품과 ‘메디큐브 에이지알
(AGE-R)’ 뷰티 디바이스의 판매권을 인정하는 계약이다
.
먼저 스페인은 본국을 중심으로 프랑스와 이탈리아
, 독일 등 통칭 서유럽 지역에 유통망을 가진 업체다
. 스페인은 유럽 내 경제력이 높은 국가 중 하나로 특히 패션과 뷰티 소비력이 높은 국가로 분류된다
. 여기에 과거 대항해시대의 영향으로 중남미 대륙 스페인어권 지역에도 경제적
/문화적 영향을 끼치고 있다
. 이에 장기적으로도 유럽 외 지역 에이피알의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핀란드는 본국과 함께 북유럽 경제권을 형성하고 있는 스칸디나비아 문화권 국가들
(스웨덴
, 노르웨이
, 덴마크
)과 발트
3국의 일원인 에스토니아에 매장을 두고 있다
. 특히 해당 국가들은 유럽에서도 국내총생산
(GDP)이 매우 높은 축에 속하는 국가들로 판로가 안정화되면 향후 상당한 매출이 발생할 수 있다
. 게다가 해당 지역 소비자들이
ESG 이슈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 ‘친환경’ ‘인체 친화’를 강조하는 메디큐브 및 에이피알 브랜드의 정착 가능성 역시 높은 편이다
.
에이피알은 이번 계약을 통해 글로벌 시장 판로 다변화로 또 한 번의 성장 계기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그간 에이피알은 북미와 극동아시아 지역 중심으로 매출이 발생했음에도 기업 전체 매출의 약
40%를 해외에서 거둬왔다
. 지난해는 해외 매출액이
2000억 원을 넘어서기도 했다
. 여기에 동남아시아
, 중동
, 동유럽 지역 총판 및 대리점 계약이 추가됐으며
, 올해 초부터 총판을 통한 본격 매출이 발생한 태국과 베트남 등의 지역에서는 이미 가시적인 매출 상승이 감지되고 있다
.
에이피알 관계자는 “상장 당시 장기적인 글로벌 성장 우상향을 위해 추가 해외 진출 및 판로 개척에 나서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 그 약속을 지켜 나가는 중”이라며 “지속적인 글로벌 시장 다변화를 통해
K-뷰티테크의 영역을 전세계 구석구석 퍼뜨리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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