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한진은 지난 17일 전국 42개 지점 소속 한진택배 기사 1만 1000여 명에게 ‘목걸이형 선풍기’를 지급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존에도 ㈜한진은 택배기사 근로환경 개선 및 상생활동의 일환으로 여름철 보냉가방 및 보냉용품, 음료 구매를 위한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 바 있으며, 겨울철에는 배터리가 내장된 충전식 손난로 등 계절용품을 지급해왔다.
또 지난 2021년부터는 ‘찾아가는 건강검진 서비스’를 시행, 병원 방문이 어려운 택배기사들이 간편하게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진 관계자는 “장마와 폭염 기후에도 ㈜한진 택배 종사자는 고객 만족을 위해 최전선에서 뛰고 있다”며 “택배기사가 배송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근로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등 ESG경영을 지속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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