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
(대표이사 김병훈
)이 반기와 분기 매출액의 역대 최대치를 동시에 경신한
2024년 상반기 실적 공개와 함께
5:1 액면 분할을 결정했다
.
에이피알은
31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2024년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액
3044억 원
, 영업이익
558억 원으로 역대 최대 반기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21.8%, 영업이익
16.3% 증가한 수치다
.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555억 원과
280억 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8.4% 성장한
241억 원을 기록하며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
올해 상반기 실적은 메디큐브 화장품과 에이지알
(AGE-R) 뷰티 디바이스의 동시 성장이 돋보였다
. 브랜드 론칭 이래
8년 연속 성장 중인 메디큐브는 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의 시너지가 상호 성장을 촉진하는 모습을 보였다
. 글로벌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시너지 효과가 입소문을 타면서 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 모두 상반기 매출
1300억 원을 돌파했다
.
해외에서도 전년 동기 대비
73.4% 성장한
1432억 원 반기 매출을 기록하며 성장세에 크게 기여했다
. 특히 반기 매출
497억 원을 기록하며 성장을 주도한 미국에서 성과가 두드러졌다
. 미국에서는
K-뷰티를 향한 폭발적인 인기를 타고 기존 현지 자사몰에 더해 아마존에서 메디큐브 제로모공패드가
6월
‘토너
& 화장수
(Toner & Astringent)’ 부문 베스트셀링 제품
1위에 오르는 등 성과가 이어졌다
. 일본에서는 부스터프로가 지난
6월
12일 메가와리 뷰티 카테고리 당일 판매 랭킹
1위에 올랐으며
, 중국에서는
618 쇼핑 축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부스터프로 판매가 성황리에 진행되는 등 기존 진출 시장에서도 새로운 판로와 제품을 통한 매출이 이어졌다
.
이 밖에 에이피알은 유통 주식 수 증대를 통한 여러 투자자 대상 거래 기회 제공을 위해 주식분할 결정을 공시했다
. 7월
31일 이사회에서 의결된 해당 사안은 오는
9월
20일 임시 주주총회 안건으로 상정될 예정이다
. 보통주
1주 당 액면가는
500원에서
100원으로 분할을 추진하며 액면 분할 시 총 발행 주식 수는
7,620,178주에서
38,100,890주로 늘어난다
. 분할을 위해 오는
10월
18일부터
30일까지 거래가 정지되며
10월
31일부터 거래가 재개될 예정이다
.
에이피알 관계자는
“에이피알은 창립 이래 꾸준한 성장을 이어온 기업으로
2024년 상반기 역시 전년 대비 성장세를 증명하는데 성공했다
”며
“수익성 및 미래 사업성 증명을 위해 하반기 실적 증진과 신사업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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