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티웨이항공은 지난 30일 김포공항 화물청사에서 ‘2024년 상반기 안전 모범 직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안전보안실이 주최한 이번 표창 수여식에서는 안전 모범 직원 포상 및 안전 신고와 제안에 대한 포상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포상은 임직원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사기 진작을 통해 이상적 안전문화를 증진하기 위함이라고 티웨이항공은 설명했다.
먼저 ‘안전모범 직원 포상’은 안전활동을 통한 인명피해 및 재산손실을 예방한 직원, 사내 위해요인을 경감하는데 결정적 아이디어를 제공한 직원, 안전저해요소를 사전에 발견해 안전에 기여한 직원 등 안전에 기여한 직원을 대상으로 총 12명에게 ‘Well-done상’, ‘안전우수상’, ‘안전기여상’을 수여했다.
다음으로 ‘안전신고/제안 포상’의 경우, 안전신고의 결과로 인명피해 및 재산손실 예방에 기여한 직원 및 각종 사고나 손실을 미연에 방지하거나 경감시킨 직원을 대상으로 수여됐으며, ‘Well-done상’, ‘안전우수상’, ‘안전기여상’, ‘안전장려상’으로 진행됐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임직원을 포함한 많은 협력 업체 관계자들도 적극적인 신고를 해준 덕분에 실제로 안전 위해요인을 사전에 발견할 수 있었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사례를 채택하여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사내 안전 포상 문화를 정착시켜 이상적인 안전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