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매일두유가 3년 연속 국내 저당우유 1위를 달성하며 명실상부 대표적인 저당두유 브랜드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매일두유의 저당두유 1위 달성은 칸타코리아에서 지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한국 저당 및 무당 두유 시장의 제조사별 금액 및 물량 점유율을 기준으로 집계한 조사자료를 기반으로 했다. 특히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설탕무첨가 두유인 ‘매일두유 99.9(구구쩜구)’는 1초당 3개씩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스테디셀러 제품이며, 최근 선보인 신제품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도 출시 직후 품절사태를 일으킬 정도로 고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매일두유는 식물성 단백질 보충과 건강을 위해 당류 섭취를 줄이고자 하는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전문적인 영양설계로 설탕무첨가부터 저당 제품까지 당 함량을 줄인 다양한 두유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매일두유 제품은 총 6종으로, 고객이 자신의 건강상태와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매일두유 99.9(구구쩜구)’는 SNS 활동이 활발한 MZ세대 사이에서 설탕무첨가 두유로 주목받으면서 운동과 몸매 관리 등을 위한 건강한 식단에 자주 추천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매일유업은 이번 저당두유 1위 달성을 기념해 온라인 프로모션으로 오는 21일까지특별기획전도 진행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두유가 건강한 음료로 다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요즘 소비자들의 트렌드는 담백하고 깔끔한 저당 두유를 선택하는 것으로,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누구보다도 먼저 만족시켜 매일두유가 국내 저당두유를 이끄는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것 같다.”라며 “그 사랑에 보답하기 위하여 온라인 특별기획전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좋은 제품들을 선보이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칸타 코리아 월드패널 사업부 2021-2023년 한국 저당 및 무당 두유 시장 내 제조사별 점유율 기준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