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SK텔레콤(SKT)은 연결 기준 2024년 2분기 매출 4조 4224억 원, 영업이익 5375억 원, 당기순이익 3502억 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 16.0% 증가했다.
특히, 데이터센터 가동률 상승과 클라우드 수주 증가에 힘입어 엔터프라이즈 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 성장해 4342억 원을 기록했다.
별도 기준 매출은 3조 1915억 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504억 원, 2803억 원을 기록했다.
SKT는 이번 실적을 바탕으로 하반기 AI 데이터센터, AI 서비스 등 AI 밸류체인 구축과 경쟁력 확보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
데이터센터 사업은 지속적인 가동률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0.5%의 매출 성장을 이뤘다.
SKT는 기존 데이터센터 사업을 AI 데이터센터 사업으로 진화, 발전시킨다는 전략으로 최근 미국 AI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 기업 Smart Global Holdings(SGH)에 2억 달러를 투자하고 AI 데이터센터를 포함한 AI 인프라 영역 전반에서 협력키로 했다.
모바일 사업에서는 6월 말 기준 5G 가입자가 1623만 명을 기록해 5G 고객 비중이 70%를 넘어섰다.
유료방송 가입자는 960만 명,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705만 명을 확보했다.
2분기 로밍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약 123만 명으로, 상반기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세를 기록했다.
엔터프라이즈 영역 중 IoT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29%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으며, 클라우드 사업도 일회성 효과를 제외하면 전년 동기 대비 28% 성장했다.
2분기 배당금은 1분기와 동일한 주당 830원으로 확정됐다.
SKT 김양섭 CFO는 “유무선 사업 실적을 공고히 하며 수익성과 효율성을 개선하는 한편, 하반기 AI 기업으로서의 성과도 가시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성장투자, 재무구조개선, 주주환원 간 최적의 밸런스를 통해 기업가치와 주주이익의 극대화를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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