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8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성심당, 2위 뚜레쥬르, 3위 던킨도너츠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3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694,0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4년 8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성심당, 뚜레쥬르, 던킨도너츠, 파리바게뜨, 크리스피크림, 이성당, 삼송빵집, 태극당, 앤티앤스, 홍루이젠 순으로 분석됐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성심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2,323,793 소통지수 664,917 커뮤니티지수 1,030,8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19,53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175,451과 비교해보면 22.33% 하락했다.
2위, 뚜레쥬르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1,059 소통지수 654,721 커뮤니티지수 651,8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7,58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001,495와 비교해보면 7.13% 하락했다.
3위, 던킨도너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814,557 소통지수 378,897 커뮤니티지수 370,0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3,52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00,955와 비교해보면 4.1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성심당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302,990개와 비교하면 10.5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30% 하락, 브랜드소통 18.02% 하락, 브랜드확산 5.3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