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09(목)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신대리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견본주택을 9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사진은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의 투시도. (사진 =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신대리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견본주택을 9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사진은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의 투시도. (사진 =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장희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신대리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견본주택을 9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2층, 아파트 10개동, 전용면적 84㎡, 139㎡ 총 635가구로 공급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84㎡A 448가구 △84㎡B 179가구 △139㎡A 4가구 △139㎡B 4가구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은 경강선 곤지암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곤지암역에서 경강선 이용시 판교역까지 환승 없이 20분대(6개 정거장)에 도달 가능하며,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하면 강남역까지도 40분대에 닿을 수 있다. 또 경강선 이매역(4개 정거장)에서 수인분당선으로 환승할 수 있어 서현역, 정자역 등 분당 주요 업무지구 접근이 용이하다.

또 성남역(5개 정거장)에서는 최근 개통한 GTX-A로 갈아탈 수 있다. GTX-A는 현재 강남 수서역까지 개통됐고, 삼성역, 서울역 등으로 연장 공사가 진행 중이다.

또 곤지암IC를 통해 중부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고, 광주원주고속도로 이용도 수월해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교육 여건으로는 곤지암역 남측에 곤지암초, 곤지암중, 곤지암고가 모두 인접해 있다.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오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이어 당첨자는 21일 발표하며, 다음달 2일~4일까지 3일간 당첨자 계약을 진행 예정이다.

경기 광주시는 비규제지역이라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주택 보유 여부와 무관하게 세대주·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며, 거주 의무기간 및 재당첨 제한 역시 적용받지 않는다.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주시 역동 일원에 위치한다. 방문고객 편의를 위해 9일~11일까지 3일간 견본주택~경기광주역~임시주차장(경안 배수펌프장 유수지 공영주차장)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행 예정이다. 입주는 2027년 5월 예정이다.

jhyk777@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