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8일 뷰티 카테고리 강화를 위해 셀러들을 대상으로 한 뷰티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약 160개의 뷰티 업체가 참석해 알리익스프레스의 셀러 입점 지원부터 다양한 뷰티 카테고리 판매 전략을 담은 브랜드별 맞춤 패키지까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세미나에서는 신규 셀러들의 입점 지원을 비롯해, 각 브랜드별로 맞춤형 패키지가 제공됐다. 이러한 패키지는 오픈마켓 특성에 맞춘 스토어 편집 기능, 썸네일 가이드, 배너 설정 등 스토어 꾸미기에 대한 교육을 포함했다. 또한, 정확한 상품 검색을 위한 키워드 매칭과 상품 노출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카테고리 매칭 등의 최적화 방안이 소개됐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10초 만에 매진되는 타임딜 전략, 인기 브랜드 존 구성, 그리고 72시간 동안 플랫폼의 리소스를 집중 활용하는 트래픽 집중 브랜드 데이 등 다양한 마케팅 패키지를 제시하며 셀러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세미나 마지막에 진행된 성공 사례 공유와 1대1 컨설팅 세션은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레이장 대표는 "한국 화장품의 세계적인 인기를 반영해, K-뷰티의 글로벌 확산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K-뷰티 셀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