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d’Alba)가 작년 상반기 해외 매출 156억 원 대비 24년 상반기 해외 매출 536억 원으로 3배 이상(244%) 성장했다고 13일 밝혔다.
24년 7월 해외 매출 역시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성장하여 24년 하반기 포함 해외 총 매출 1,320억 원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뷰티 선진국인 미국, 일본, 유럽 외에도 러시아,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비건 미스트 세럼을 필두로 비건 선크림까지 두각을 나타내며 꾸준한 성장을 보이는 점이 성과의 요인으로 비친다.
우선 북미는
23년 대비
24년 상반기 매출이
275% 성장해
105억 대 매출을 달성했다
. 주력 제품은 비건 미스트 세럼과 비건 더블 크림이다
. 특히 비건 미스트 세럼은
7월 아마존 프라임 기간 미스트 카테고리
1위 및
Heath & Personal care 최상위 카테고리에서
TOP 100 진입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
일본은 상반기
120억 대 매출을 달성하며
, 200% 성장 폭을 보였다
. 세븐틴 호시와 현지 모델을 활용한 마케팅을 기반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
. 오프라인 버라이어티 스토어에서 빠르게 매출 확장을 하고 있으며
, 일본 화장품 대표 플랫폼인 코스메에서 비건 미스트 세럼과 비건 톤업 선크림이 각 카테고리
1위를 다수 차지하는 등 꾸준히 좋은 성적을 보여줬다
.
뿐만 아니라 유럽과 아세안에서도 뚜렷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 지난 해 새로 진출한 유럽 국가들에서도 올해 상반기 매출이 약
15억 원으로
20배 이상 성장했다
. 유럽 내 주요 국가는 영국과 독일이며
, 특히 독일
, 스페인의 경우
6월 대비
7월 각
46%, 103%의 매출 성장으로 빠른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 아세안 시장 역시 비건 미스트 세럼과 비건 톤업 선크림을 필두로
24년 상반기 매출이
10배 상승하며
110억 대 매출을 달성했다
. 동남아 국가 전체적으로 많은 성장을 만들어 내고 있는 달바는 작년 베트남 상반기 매출
2.5억에서
24년 상반기
50억 매출을 보이며 성장율
2,000%를 돌파했다
.
한편
, 달바는 앞으로도 미국
, 일본 등 뷰티 선진국에서의 채널 확장과 신규 제품 육성 및 베스트셀러 라인 확장 예정으로
, 해당 국가들에서 현지 셀럽과 함께한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글로벌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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