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하이트진로가 최근 출시한 '테라 라이트'가 출시 2주 만에 1000만병을 판매 돌파하며 국내 라이트 맥주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가 1초에 약 8.2병 꼴로 팔리고 있는 등 빠른 속도로 성장 중에 있으며, 출시 초기 생산량을 계획 대비 1.5배 이상 늘리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테라 라이트는 지난 7월 전국 대형마트에서 2위 브랜드보다 약 1.4배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라이트 맥주 점유율 1위에 올랐다.
하이트진로는 초기공급을 우선 목표로 설정한 결과 소비자들이 쉽게 신제품을 접할 수 있는 대형마트에서 출시 1달 만에 1위를 달성했다.
테라 라이트를 국내 라이트 맥주 중 유일하게 유흥용 500ml 병제품과 함께 출시한 하이트진로는 1/3 낮은 칼로리와 제로슈거 맥주 특징을 바탕으로 유흥채널에서도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모델 이동욱을 활용한 광고는 SNS에서 약 1,400만 뷰를 기록하며 높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최근 열린 '2024 전주가맥축제'와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에서도 대대적인 판매 성과를 거뒀다.
하이트진로는 하반기에도테라 라이트의 마케팅 활동을 공격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등 다채로운 SNS 콘텐츠를 제작하여 제품의 매력을 알리고, 음용 현장에서도 라이트컬러잔 활용 및 제로슈거 쏘맥 활동 등을 강화하여 라이트 맥주 시장 선도는 물론 제품의 주 음용층을 확보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오성택 상무는 “헬시 플레저 시대상에 부합하는 테라 라이트는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 두 가지 포인트를 잡은 최적의 라이트 맥주다”며, “테라 라이트가 국내 맥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할 수있도록 관련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