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하이라이트브랜즈
(대표 이준권
)의 스트리트브랜드 키르시
(KIRSH)가 일본 오사카에서 산리오의 헬로키티
(HELLO KITTY)와 협업한 ‘키르시 걸의 드레스룸
(KIRSH GIRL’
s DRESSROOM)’ 팝업스토어를 성료했다고
20일 밝혔다
.
키르시는 헬로키티
50주년을 기념해 일본에서 단독으로 선보인 ‘
KIRSH X HELLO KITTY’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하고
, 이를 기념해 지난
8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한큐백화점 우메다 본점에서 ‘키르시 걸의 드레스룸’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
한큐백화점 우메다 본점은 오사카 랜드마크와 교토
, 고베 등 인기 관광지를 연결하는 우메다역 인근에 위치한 오사카 최대 상권이다
. 키르시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일본 현지인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한 결과
,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누적 방문객
5,000명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 또한
, 일본에서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SNS ‘라인
(LINE)’ 친구 등록과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각각
2,500명
, 500명 증가하며 그 인기를 체감했다
.
이번 팝업스토어는 키르시의 심볼인 체리를 사랑하는 ‘키르시 걸’이 헬로키티와 함께 드레스 룸에서 러블리한 파티를 즐기는 ‘키르시 걸의 드레스룸’ 컨셉으로 꾸며졌다
. 키르시는 컨셉에 맞춰 헬로키티 매력에 키르시의 체리맛을 입힌 ‘
KIRSH x HELLO KITTY’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여 키르시 소비자와 헬로키티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
하이라이트브랜즈 이준권 대표는 “키르시가 일본 진출 이후 도쿄 플래그십과 일본 자사몰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라며
,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받은 관심에 힘입어 앞으로도 차별화된 현지화 전략과
K패션의 위상을 보여줄 수 있는 제품력으로 영향력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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